'이벤트 로케이터'를 위한 오거나이저 WER 사용법

'이벤트 로케이터'를 위한 오거나이저 WER 사용법

 

위저드의 WER과 연동된 로케이터 시스템이 최근에 한글화 되었습니다.

매번 GPT, FNM등의 매장에서 열리는 이벤트들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하고 볼수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알려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WER에 신청된 이벤트에 대해서는 지금도 위저드 이벤트 로케이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이벤트 매장들이 FNM과 GPT, 게임데이, 프리릴리즈등 중요한 이벤트만을 미리 신청하고 가벼운 토너먼트들은 당일 신청하며, 또한 세세한 사항들을 적지 않아서 위저드 로케이터에 제대로 노출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실시하는 모든 이벤트들을 홍대 다이브다이스부터 미리 모두 신청해 놓아 모든 플레이어분들께 좀더 쉽게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확인하실때 참가비나 시간 상품등을 바로 확인하실수 있도록 정보란에 '약속어'를 사용하여 공지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다른 오거나이져와 매장주분들도 이 정보를 활용해서 매직 유저분이 이벤트를 좀더 검색하기 쉽게 하셔서 더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첫번째로 일단 리포터를 키는걸로 시작합시다.

다음 그림과 같이 이벤트를 잡아 보도록 하죠!

 

 

2. 새 이벤트 일정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FNM,GPT 등이 보이지만 가벼운 이벤트를 돌릴 생각으로 일반적인 토너먼트를 신청하는 "MAGIC"을 선택해 봅시다.

 

 

 

3. 쭉 쓰다보면 이벤트 정보가 있습니다. 평소라면 가볍게 쓸 칸이지만 이번에 저희가 할 방법으로는 가장 중요한 칸인데요. '약속어'를 라운드 / 시간 / 참가비 / 상품 으로 작성해봤습니다

 

 

 

4. 위와 같이 모든 칸을 다 채우고 "이벤트 생성 후 공인하기" 를 누르고 다음과 같이 나온다면 성공입니다.

 

 


5. 자 이제 어떻게 하면 좀더 편리하게 보게됐는지를 확인해 봅시다. 위저드 홈페이지의 매직란의 Trading Card Game 란으로 들어가보세요.

만약 이 페이지가 영어로 보이신다면, 사이트 하단오른쪽에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해주세요.

 

 


6. 저는 홍대로 검색을 했는데요, 홍대에서 생션했던 다른 이벤트 들과 다르게 오늘 만들었던 이벤트는 아래 그림과 같이 more info에 3번에서 작성한 문구들이 보이는걸 알수있습니다.

 

 


어떠신가요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작은 이벤트도 오거나이져가 미리 공지할 때 이벤트를 생성해주시고 약속어를 사용하여 조금만 자세히 적어준다면 매장별, 날짜별 조금더 편리하고 쉽게 검색하고 찾아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저드 로케이터는 애플의 ical과 구글의 구글 캘린더와 버튼하나로 연동되어 자신의 스캐쥴에 이벤트를 넣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등의 SNS와도 쉽게 공유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매장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GPT나 FNM등 자신이 참여하고 싶은 이벤트나 서울, 부산등 지역으로 정렬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이벤트가 적혀있는 달력을 살펴보실 수도 있고 자신이 사는 지역과 가까운 매장의 구글지도에 따른 위치, 전화번호, 이메일등의 정보도 확인가능합니다.


다음번에는 이런 편리한 '위저드 로케이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고